파즈의 삽질공간

이태원 말로도 많이 들었고 매체에서도 자주 나올정도로 유명한 곳이죠~ 

그런데 정작 저는 가본적이 없어서.. 한번 가봐야지 하다 카메라 하나 달랑 챙겨들고 나왔습니다.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왔는데 역시 이태원이라 할만큼 외국인도 많고 여러가지로 달라 새로웠습니다 ㅎㅎ



여기부터 이태원임을 알리는 커다란 입구입니다. 이 도로 얖옆으로 관광특구 메인거리라고 하더군요. 재밌는 가게들이 많아 보였지만 탐방이니 만큼 안쪽으로 향했습니다.


이태원에 올때는 서울역에서 출발했는데 이태원역이 있지만 노선이 달라 전철 보다는 버스 421번을 타고 용산구청이나 해밀튼호텔 정거장에서 내리는것이 좋습니다.



벽에 그려진 그래피티와 골프 차량이 뭔가 어울리더군요 ㅎㅎ


안쪽으로 들어오면 나름 넓은 도로가 나옵니다. 지나다니는 사람은 꽤 있었지만 가게들은 대체로 한산하더군요. 아직 활발한 시간대는 아닌듯 하였습니다.


특색있는 건물들이 하나 둘 있는데 홍대 주변과는 또다른 특색이 있었습니다.


이정도면 그냥 예술인거 같습니다 👍


경고문도 3개국어로... 이슬람 사원이 있어서인지 아랍어도 있습니다.


컵이나 도자기등을 만드는 공방인거 같은데 덩쿨과 녹색으로 뒤덮인 이런 건물 너무 좋습니다 ㅎㅎ


Map
골목 옆쪽에는 로데오 패션거리라 불리는 옷이나 액세서리 가게들이 있으니 그쪽으로도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까 메인거리를 건너 헤밀튼 호텔 안쪽에는 "세계음식문화거리"가 있습니다.


거리가 그리 크지는 않은데 다양한 각 나라별 음식을 맛 볼수 있는 다양한 가게들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가게만 봤을때는 어느나라 음식인지를 바로 알수가 없어 사전 정보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씩 들려보고 리뷰할수 있다면 좋을거 같습니다 ㅋㅋ


Map


Look&Walk 나침반캠프에 올렸던 글로 원문은 서울 이태원 탐방 - 로데오 안쪽 골목,세계음식거리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HyunGyu, L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