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즈의 삽질공간

plextor님이 달리시는듯듯 하여 저도 미처 올리지 못했던 사진들을 올려봅니다.
저번에 부산하고 대마도 다녀와서 찍은 사진이 꽤 되는데 올리는 사진 선별하고 글쓰는게 오래 걸리다보니 쉽지 않더군요;
시간 될때마다 하나하나씩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용두산공원 계단 옆쪽에 이런 전시회를 하고 있었습니다.
평소에도 선박에 관심이 있었던지라 얼른 들어갔었죠 ㅎㅎ 입장료는 3,000원으로 기억하는데 부산타워 입장 표가 있으면 절반 이상 할인이 되었습니다.



17세기 프랑스의 기함으로 취역했었던 미라지 함입니다.

포가 자그마치 84개나 있었다고 하는데 저 많은 포를 한번에 쏘면 기울어지지 않았을지 모르겠네요;


근접해서 촬영해 보았는데 줄 하나하나도 신경써서 연결한게 상당히 디테일 합니다.


배 이름은 잘 기억이 안나는데 표정이 인상적이라 기억에 남더군요.
얼마나 힘들었으면 저렇게 웃는듯 아닌듯 살짝 정신 나간듯한 표정을 지을까요..


다른 배와는 좀 달라보이는 이것은 조선통신사가 바다를 건너는대 사용한 배입니다.
1636년부터 1811년까지 9차례나 방문했다고 하는데 한번 갈때마다 대략 4~500명의 인원이 이동했었다고 합니다.


목재를 실어 나르는 선박입니다. 진짜 나무가지들을 차곡차곡 쌓아둔게 인상적이더군요~


현대 군함하면 빠질수 없는 항공모함입니다.
미 해군의 엔터프라이즈호로 기억하는데 정말 멋있었지만 색상이 칠해져 있지 않은게 아쉬웠습니다.


이건 우리 해군이 보유한 강습상륙함인 독도함입니다.
배수량 18000톤 급으로 상당히 거대한 군함인데 후속함으로 이보다 더 큰 함을 건조할거라고 하더군요.

현대에는 쓸모가 없어 모두 퇴역했지만 그래도 남자의 로망이 있는! 전함입니다.
미 해군의 아이오와급 전함으로 기억하는데 딱 보아도 거대한 포신들이 멋있었습니다.

방문했던건 7월 초였지만 2007년 이후로 부터 드문드문 방문한 글이 보이는걸 보니 상시 전시인듯 합니다.
부산 타워에 입장하셨다면 할인이 많이 되니 한번쯤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Look&Walk 나침반캠프에 올렸던 글로 원문은 부산 용두산 공원 - 세계모형선박전시회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HyunGyu, L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