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즈의 삽질공간

서울 시청역 주변에는 "오향족발만두"라는 유명한 족발집이 있습니다.
저녁시간대에는 긴 줄에서 기다려서 먹을수 있는데 대체로 회전율이 높은편이라 줄은 금방금방 빠지는 편입니다. 물론 딱 저녁시간에 찾아가신다면.. 장담은 못하겠네요.



족발에서 좔좔 흐르는 윤기가 보이시나요? 여러가지 족발을 먹어보았지만 쫄깃쫄깃하고 부드럽기로는 이 집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껍데기 부분들은 진짜 젤리를 먹는 식감정도로 부드럽더군요~


떡만두국으로 족발보다 먼저 나오는데 따끈한 국물에 만두와 떡으로 속을 달랠수 있습니다.


오른편 불판에 올라가 있어 떠먹으면 됩니다. 왼편에 동그랗게 보이는 은색 철판은 족발을 올려놓는 곳인데 온도가 너무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하는듯 하였습니다.
주문은 中짜리로 했는데 가격은 3만원 후반대였고 아무래도 족발의 양은 쪼금 아쉽더군요.
가게는 시끌시끌 하고 테이블이 빽뺵한 편이라 오래 있기는 힘듭니다. 그래서 회전율이 높지 않은가 싶기도 하네요 ㅋㅋ


아쉬운점을 몇가지 나열하긴 했는데 족발 맛 만큼은 다른곳에서는 맛볼수 없는지라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Map

8번출구로 나오셔서 지도에 보이는 제일치과의원쪽으로 오시고 골목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Look&Walk 나침반캠프에 올렸던 글로 원문은 서소문 오향족발만두 - 시청역에서 유명한 족발집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HyunGyu, L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