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즈의 삽질공간

이태원 탐방 마지막 편입니다. 둘러보는데 걸렸던 시간보다 편집하고 올리는데 걸리는 시간이 더 크네요..-_-;


다른 지역에 비해 유난히 전봇대가 눈에 띄더군요. 케이블도 많고 전봇대도 많고.. 요즘은 지중화를 많이 하다보니 점점 더 보기 힘들어 지는거 같습니다.


이태원 안쪽으로 들어가서 이슬람 성원으로 가는 주변에는 외국인이 운영하는 상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슈퍼마켓부터 전자기기, 환전소, 식당 등등이 있는데 뭔가 외국에 나와있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골목에 이렇게 사진을 찍을수 있도록 그려놓은게 있더군요 ㅎㅎ



골목을 돌다 보면 이렇게 서울 경치가 보이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서울도 다닥다닥 붙어있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ㅋㅋ 뭔가 부산하고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사람 사는 도심은 다 비슷비슷한거 같기도 합니다.




터키식 빵과 요리, 차를 파는 가게입니다. 마침 시간이 애매하기도 하여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빵들이 참 맛나 보이더군요! 유리에 붙어있는 할랄 마크도 눈에 띕니다.
할랄 푸드는 무슬림들에게 허용된 음식으로 이 주변 가게에는 거의 저 마크가 붙어 있었습니다.
왼쪽에 가게 주인이 살짝 비치는데 여기도 마찬가지로 외국인이 운영하는 가게입니다. 아마 터키인 이신거 같더군요.



케밥과 터키식 전통 차입니다. 사진으로는 잔이 커보이지만 일반 찻잔 정도의 양으로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차는 살짝 씁쓰름하면서 진한 향이 있는게 설탕 없이도 괜찮더군요. 차 이름을 물어보았는데 그냥 터키 차로 현지어로 "차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뭔가 할랄 푸드라고 하니 자극적이거나 일반 음식과는 많이 다르다라고 생각했는데 먹어보니 그렇지 않았습니다.
닭고기에 야채등도 많이 들은데다 매콤하니 입맛에 잘 맞습니다 ㅎㅎ 빵 길이도 있다보니 양도 꽤 많더군요~
먹고 나니 가게 주인이 맛있었는지를 물어봅니다. 이 가게가 생긴지 이제 3주 되었다고 하면서 많이 소개해 달라고 하시더군요~ 아마 인터넷에 올리는건 제가 처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ㅋㅋ


Map
가게는 이슬람 성원 맞은편으로 케밥 5,000원 / 차 2,000원 입니다.



Look&Walk 나침반캠프에 올렸던 글로 원문은 서울 이태원 탐방 - 외국인 상점, 터키 차와 케밥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HyunGyu, L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