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즈의 삽질공간

추석은 이미 예~~전에 지나갔지만 올렸던거 정리중이어서요 ㅎㅎ 원글은 [추석 기념! 홈 메이드 송편입니다 ㅎㅎ]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추석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둘러앉아 송편을 만들었습니다.
예전에는 자주 했었는데 꽤 오랜만인지라 만드는 모양이 영 안나오더군요 ㅋㅋ


속 재료로 콩과 깨 입니다. 왠지 깨에 설탕 비율이 좀 높네요..-_-;;


쌀가루로 만든 반죽과 쑥을 넣어 만든 반죽 2가지로 만들었습니다. 매번 만들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쌀가루 반죽 느낌이 꽤 좋습니다 ㅎㅎ


이렇게 달달한 깨를 넣기도 하고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콩도 빠질수 없죠 ㅠ


이것은! 스페셜한 견과류 송편입니다 ㅎㅎ 견과류 믹스에서 쓰다보니 건포도나 크린베리도 같이 들어갔네요~ 재료 때문에 조금밖에 만들지 못한것은 아쉬웠습니다.


요렇게 송편 모양으로 빚어서 찜솥에다가 가득 담았습니다. 아무래도 직접 만들다 보니 모양이.. 쪼금 이쁘지는 않네요. (거기다 사이즈도 커요!)



찜솥에 찐 이후에는 이렇게 송편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중에 스페셜 송편에 숨어있다고 생각하니 더 먹는 재미가 있겠더군요 ㅎㅎ 이렇게 잘 완성되어서 차례상에는 무사히 올라갈듯 합니다.

송편은 재료만 미리 준비한다면 만들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되신다면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Posted by HyunGyu, LIM